본문으로 바로가기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BEST5

category 건강 캐스트/건강 2017. 6. 14. 23:50


안녕하세요!

건강을 장려하는 남자, 건장남입니다.


오늘은 가장 중요하지만 우리가 별로 안챙기는 것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물입니다!


물은 얼마나 마시는게 좋을까요? 통상적으로 하루 2리터 정도를 마시라고 합니다. 이게 얼마나 많은 양인지 아시나요? 정말 쉽지 않아요. 생각날때마다 물을 마셔주셔도 못 드실거에요. 


건장남도 물을 정말 많이 마시는 편인데 2리터 조금 안되게 마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2리터를 채워야 겠네요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체중감량

물을 많이 마시면 체중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우리몸의 신체장기가 활발하게 운동을 해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게 합니다. 식사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공복감이 해소되어 과식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2. 피부미용

사람의 몸은 50~85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다고 합니다.

수분은 세포를 구성하는 역할이자 에너지입니다. 나이가 어릴 수록 수분함유량이 많다는 사실 알고계세요? 20대 여성의 경우 피부 수분 함유량이 70%가량 됩니다. 나이가 들어갈 수록 조금씩 줄어들게 되지요.


이말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우리는 더욱 더 물을 많이 마시려고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3. 스트레스 감소

들어는 보셨나요?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이 스트레스 감소라니?!

실제로 물은 정신적인 부분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뇌의 70~80%는 수분으로 이뤄져있기 때문인데요. 뇌가 수분이 부족하면 우리 몸에 각종 이상신호를 보내기 시작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로 탈수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하며 특히, 무더운 여름날은 생수를 들고다니면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또, 스트레스와 불안감, 우울감이 줄어든다고 하니 정말 너무 고마운 존재입니다.


4. 변비해소

현대인은 변비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여성분들은 생리 전후 변비가 심하시죠? 그럴때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 한잔은 변비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배변이 원활해 지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11~15도 정도의 시원한 물을 드시면 되지만 변비가 심하다면 공복에 10도 이하의 차가운 물을 드시길 바랍니다.







5. 에너지 향상

운동후 지칠때 우리는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물을 마시자마자 갑자기 기분이 좋아지면서 힘이 나지 않나요? 바로 에너지가 향상되는 증상입니다. 충분한 수분공급은 몸 속의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게 되는데 이렇게 공급된 혈액은 산소와 필수 영양소를 온몸 구석구석 전달해 에너지가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 헬스장에 다니신다면 꼭 물을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운동 후 쉬는 중간마다 꼭이요!

에너지 향상도 있지만 근육 등을 보호하게 되어 효과적인 운동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