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날씨가 더워지는 요즘 급성장염을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급성장염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급성장염이란?

급성장염은 장염 종류의 하나로 말 그대로 갑자기 장염증세를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부패된 음식물을 잘못먹으면 음식물 속의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대장 또는 소장에 침입해 심한 복통이나 설사를 하게 됩니다. 장의 점막에 생기는 염증으로 위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이 된다면 전염성이 의심되어 격리조치를 통해서 치료를 받게 됩니다.


특히, 날이 더워지는 이시기에는 부패된 음식물을 섭취하기가 쉬워 음식을 먹을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날 것은 되도록 피하시고 음식을 드시기전에 냄새를 맡아보거나 의심이 되는 음식은 맛을 살짝 본 뒤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급성 장염 증상

급성장염의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설사와 복통이 있고, 심하면 경련증상까지 올 때도 있습니다.


당연히 음식물을 소화하기 힘든 소화불량이오고, 구토와 발열도 오기때문에 일상생활을 하시는데 상당한 지장이 있습니다. 설사를 한다고 모두 급성 장염으로 의심할 수는 없지만 자신이 하루에 6번 이상 설사를 하고 변의 색깔이 황색 또는 녹색을 띄고 심한 악취가 난다면 의심해볼만 합니다.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이나 어린아이는 심한 설사로 인해 탈수, 그 이상의 건강악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조기에 병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급성 장염 원인

급성 장염은 쉽게 말해서 부패된 음식을 먹거나 날 것 그대로 먹어서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익히지 않은 음식이나, 유통기한 음식이 주 된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4. 급성 장염 예방

부패된 음식물을 조심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더운 여름철에 가까울 수록 날것은 피하시고 되도록 익혀드시기를 바랍니다. 식재료, 식품을 고르실때는 반드시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구입하여 주시고 냉장고 속 음식 유통기한도 자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장남은 참고로 어렸을 때 먹나남은 우유를 냉장고에 넣었는데 다시마시고 걸린적이 있습니다. ㅠㅠ

그 이후로는 부패가 의심이 되는 음식물은 조심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5. 급성 장염 치료

인터넷을 보면 여러가지 급성감염치료가 있지만 실제 걸려보시면 엄청 고통스러운데 그걸 혼자서 치료한다는 것은 여간 쉽지 않은 일입니다. 사실 믿기지도 않는 방법들입니다. 손과 발, 배를 따뜻하게 하면 급성 장염이 낫는다..?? 정확하게 자신이 급성장염인지 아닌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정확하지 않은 자가 치료는 오히려 위험할 수 있습니다.


건장남이 추천하는 급성 장염 치료법은 빨리 병원에 가시라는 것입니다.

주말이 껴있다면 바로 응급실로 가세요. 그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병원 검사 후 급성 장염인줄 알았는데 식중독이거나 다른 질병일 수도 있습니다. 지레짐작 후 아~ 난 급성감염이니깐 인터넷에서 본대로 발이나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되겠구나~ 하면... 그 시간만큼 더욱 고통스러우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