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 집에 돌아온 후 깜짝 놀랄만한 소식을 접했네요


커피스미스 손태영 대표가 헤어진 전여친에게 


동영상 유포 협박·금품갈취를 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무슨 일인지 살펴보니 대략적으로 맥락은 이렇습니다.




  커피스미스 대표 사건 정리, 무슨 일인가?

커피스미스 손태영 대표의 전 연예인 여자친구가 결별을 요구하자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을 했습니다.


금품을 갈취한 커피 프렌차이즈 대표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손 대표는 여자연예인 김모씨(28)와 사귀던중 김씨가 결별을 요구하자 금품을 요구했습니다.




2014년 12월~ 2015년 1월까지 쓴돈과 선물을 요구해 1억 6천만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지난해 6월까지 시계2개, 귀금속3개, 가전제품3개, 명품의류/구두/가방 49점 등 총 57점을 10여차례걸쳐 받았습니다.


이후에도 이사비용 2억원, 카드9천, 쇼핑3억, 해외여행 2억 등 총 10억원을 선물한 가구와 함께 요구했습니다.


정말...헐...하는 수치네요. 여친에게 이정도로 선물할 수 있다니..ㅠㅠ


여기까지가 검찰이 현재 발표한 내용이었습니다.



  커피스미스 대표 입장

현시각 커피스미스 대표의 입장은 이렇습니다.





#1. 현재 기사들은 오해가 심하다


"일단은 협박이나 공갈로 기소된 것은 맞다. 그 부분은 제가 벌을 받으면 된다.


하지만, 지금 기사 나오는 것들은 오해가 심하다"



#2. 협박은 억울한면이 있다

"김씨가 자신의 돈을 모두 쓰고 연락을 받지 않았고, 


내가 당한게 억울해서 쓴돈을 달라했는데 검칠이 협박이라했고 


김씨가 돈을 다쓰고 일방적으로 잠수를 탔다"



#3. 당한게 억울해서 순간적으로 받았다


"당한게 억울해서 순간적으로 받은것이다.


나도 먹고살만큼은 번다. 다돌려준 것 검찰에서 증빙했다" 



 


  리벤지 포르노는 애초에 없었다

다행히도 손 대표가 협박한 김씨의 동영상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자연예인 김모씨 제가 정말 좋아하는 연예인입니다.


예전 TV에서 부모님께 치과에서 새로운 이로 싹 해드렸다는 말을 듣고 정말 효녀구나 생각했지요.


정말 다행입니다.






  네티즌 갑을론박

현재 상황에 대해서 네티즌의 반응이 다양합니다.


1. 금액을보니 어느정도 돌려받는것이 맞다


일단 두 사람의 데이트 비용이라고 해야할까요. 엄청납니다.


이사비용 2억, 쇼핑3억, 해외여행 2억, 명품의류 등등... 10억이상이됩니다.


일부네티즌들은 양심상 저정도라면 절반은 돌려줘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2. 남자가 뒤끝이 심하다


남자가 사랑해서 준것인데 받을려고하는 것은 너무 하지 않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3. 여자가 꽃뱀이다


이정도 금액이면 보통 금액을 넘어서는데 여자가 작을 건것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네요



이슈가 이슈인만큼 의견들이 분분합니다.





  누구 말이 사실일까? 

일단 저는 현재 어느누구의 편도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이런 기사를 접하면 저는 그 어느편의 말도 믿지 않습니다.


의도치 않은 기사 제목 한줄에 인생 망하는 사례를 여럿봤습니다.


훗날 해명이 풀려도 기사도 안나오고 묻히고 말지요.


이번 일은 두사람이 조용하게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불매운동 퍼질라.. 안타까운 현상황

사실 이 말을 하고 싶어 글을 썼습니다.


얼마전에도 호식이치킨 사건으로 불매운동이 일어나 가맹점주들이 고통받는 상황이 언론에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커피스미스로 인해 가맹점주들이 피해를 보는것은 아닐지 걱정이 됩니다.


제발 아무 피해없이 불매운동을 펼치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들 개인간의 문제지, 가맹점주들이 사고친건 아니니깐요.


커피스미스 잘 다니시는 여러분께 한마디 고하자면 그대로 다니시길 바랍니다.


두 사람의 잘못으로 인해 가맹점주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