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에디캐스트입니다.


유튜브와 SNS, 페이스북이 시간이 흐를수록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소비속도가 늘고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인터넷 컴퓨터로 PC화면 동영상을 녹화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동영상 프로그램이 있는데 에디캐스트에서 가장 쉽고 간편한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해드릴 인터넷 동영상 녹화프로그램은 바로 곰캠입니다.




  곰캠 소개


곰캠은 PC화면, 게임, 인터넷 강의를 녹화하거나 캡쳐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PC화면에 보이는 모든 것뿐만 아니라 사운드와 마이크소리까지 녹화가 가능합니다.






유튜브나 구글, 페이스북에 공유하기도 쉽고 녹화중인 영상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자유롭게 그립도 그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 캡쳐와 확대/축소, 녹화중에 그림을 그려 더욱 다양한 효과를 주실 수 있으며


예약녹화가 가능해 내가 자리를 비울때 설정이 가능합니다.


  곰캠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 먼저 곰캠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곰캠 설치링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곰캠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신 후 아래 절차를 따라와주세요!




▲ 한국어를 입력하시고 [OK]를 눌러주세요




▲ 자신의 컴퓨터에 넷프레임워크 4.5가 없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파일이 없다면 미리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바이러스검사완료)


.NET Framework 4.5 다운로드 

dotNetFx45_Full_setup.exe




 




▲ 넷프레임워크4.5가 설치완료된상태라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 사용권계약을 읽으신 후 [ 동의함 ] 클릭





▲ 기본설치구성요소 화면에서도 다음을 눌러주세요




▲ 본인이 원하는 설치경로를 지정합니다. 기본경로를 추천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참 쉽죠?




  곰캠 환경설정 살펴보기

올바른 동영상 녹화를 위해서는 녹화전에 환경설정을 둘러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인환경설정으로도 충분하지만 먼저 둘러보는 습관을 들이시면 더나은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답니다.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일반] 에서는 마우스 포인터 녹화와 언어설정, 이미지 캡쳐시 클립보드에 자동 복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직 곰캠 초보라면 [프로그램 실행 시 사용 가이드 창 표시] 를 눌러주시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장치] 탭에서는 마이크와 오디오, 비디오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가장 중요한 환경설정화면입니다. 여기서 동영상 녹화의 초보와 중수/고수가 갈리죠


물론 기본 셋팅값도 충분하기 때문에 잘 모르시면 기본 셋팅값으로 하시면 됩니다.


FPS 는 기본값을 주셔도 되지만 24FPS을 설정하시거나 크기도 조절가능합니다.


압축형식도 H264가 기본이네요. 여러분이 원하는 압축으로 변화가 가능합니다. 



 




▲ [저장] 탭에서는 저장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 경로 설정]을 여러분이 원하는 파일로 변경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예를들면 바탕화면으로말이죠!


곰캠 파일까지 매번 들어가기가 너무힘듭니다.




▲ [녹화] 탭에서는 자동종료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용하겠죠?


폰트도절도 가능하고 오디오, 녹화중 메뉴 표시, 그리기 도구저장등 세부적인 사항 선택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에디캐스트입니다.


유튜브와 SNS, 페이스북이 시간이 흐를수록 동영상 콘텐츠 제작과 소비속도가 늘고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인터넷 컴퓨터로 PC화면 동영상을 녹화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동영상 프로그램이 있는데 에디캐스트에서 가장 쉽고 간편한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해드릴 인터넷 동영상 녹화프로그램은 바로 곰캠입니다.





  곰캠 녹화기능 알아보기


▲ 곰캠으로 컴퓨터 PC 동영상 녹화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합니다.


좌측 상단의 [화면]을 누르신후 마우스로 녹화할 크기를 지정하신 후 [녹화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화살표]를 누르시면 다양한 화면 녹화사이즈도 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전용 녹화도 있습니다. 게임 실행 후 [F12]를 누르시면 녹화가 실행됩니다.


게임 동영상 녹화도 정말 간단하네요. 




▲ 유튜브영상을 곰캠으로 녹화하고 그림과 글씨까지 쓰는장면은 예시로 들어봤습니다.

(유튜브영상 문제시 자삭)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단에 GOM CAM 워터마크가 나옵니다.


무료버전은 녹화시간 10분 제한도 걸려있으니 유료로 구입하면 없앨 수 있습니다.



  곰캠 사용후기

동영상 녹화하기가 매우 편했습니다.


강의하기에도 적합하다고 느낀 이유는 마우스로 그림을 자유자재로 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 동영상에도 특정 부분 포인트를 가르키면서 녹화하기가 유용해보였습니다.


다만, 폰트 쓰는 부분이 뭔가 아직 조금 아쉽다라고할까요. 더많은 폰트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컴퓨터 동영상 녹화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곰캠>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눌러주시겠어요? 더 좋은글로 보답드리겠습니다♥